불림크리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다니엘 조회 3회 작성일 2021-01-24 22:56:00 댓글 0

본문

난임 불임클리닉 군포 산본난임한의원에서는?

산본난임한약이나 임신한의원이 궁금하시다면

[난임클리닉 #9]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배한호 #배한호한의사
배한호TV 구독 / 좋아요!

난임, 그들만의 고통

녹취 : "안해본 것 없습니다. 다 해봤어요. 뭐 약초 달여 먹고...여행가서 쓸개즙 이런 것 욕심이 생겨서"

녹취 : "지금까지 (체외수정) 횟수는 4번 그리고 모든 비용은 2천,3천 만원 정도"

녹취 : "'저 편하려고 애 안낳는 거지 요즘 것들은'이런 얘기부터 '결혼한지 몇년인데 아직도 배에 든 것이 없니' 뭐 그런 말"

제 아이는 세살입니다.

아파트 단지안 어린이집에서 데리고 나오는 길인데요.

제 첫 아이가 태어났을 때 저는 마흔살이었습니다.

제 아버지가 24살이 됐을때 첫째인 제 누나가 태어난 것과 비교하면 16년이나 늦은 셈이지요.

과연 제 가족만의 일일까요.

이렇게 결혼과 출산이 늦어지는 것은 또 다른 사회 문제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바로 난임입니다.

난임 부부의 빠른 증가 실태와 이를 따라가지 못하는 지원 정책을 취재했습니다.

서울 강남의 한 병원에서 근무하는 45살 이 모씨, 결혼한지 8년이 넘었지만, 아직 아이가 없습니다.

4,5년 전부터는 시간이 될때 마다 전국의 산부인과 병원을 찾아다니는 것이 주된 일과입니다.

인터뷰 45살 난임 여성 : "(의사)선생님을 좀 바꾼 편이에요. 맨 처음에는 유선생님에게 했다가 나중에는 신설동에 있는 선생님 한테도 해봤고"

부부 모두가 고령이란 것 말고는 정확한 원인을 알지 못해 여전히 속을 태우고 있습니다.

인터뷰 45살 난임 여성 : "저희가 나이들어서 하다보니까 저도 난소 수치라던가 이런 것들이 표준치 보다 낮은 상태고"

유기견을 입양해 집에서 개를 돌보며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이씨는 요즘 인기가 있는 TV예능 프로그램만 봐도 마음이 아픕니다.

주인공으로 아이들이 나온 것을 보면, 잠시도 눈을 뗄수 없습니다.

인터뷰 45살 난임 여성 : "저 아이가 내 아이였으면 얼마나 좋을까 참 예쁘다 그런 생각."

인터뷰 권소정(차병원 연구원) : "(체외수정이 한 번만에 성공할때도 있고 몇번해도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기술차이인지?) 네, 어떤 물질을 좀더 첨가해주면 조금 더 난자수정이 잘된다건가 발달이 잘된다던지"

여성의 난자를 미리 채취해서 수정을 시도하는 체외 수정은 건강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없는 비급여 항목입니다.

이 때문에 비용이 최소 2백만원에서 최대 5백만원에 이릅니다.

정부에서는 출산 장려 조치의 하나로 1회 190만원까지 비용을 지원하고 있지만 소득과 연령에 따라 지원 대상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지원횟수도 최대 6차례로 묶여 있습니다.

이 때문에 횟수 제한에 가까워 질수록 대부분의 환자들이 압박감을 느낄수 밖에 없습니다.

인터뷰 40대 난임 여성 : "제가 (신선배아이식)4차가 안되고 나서 고민을 많이 했어요. 이제 지원이 없는데 어떻게 해야되나..."

인터뷰 양광문(제일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 "(여성의) 피검사 수치로 정확하게 마치 과거 대입(학력고사)처럼 점수가 나오는 것 처럼 수치가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그걸 기다리는 거지요."

우리나라에서 공식적으로 난임 부부로 진단받은 경우는 모두 20만 여명.

지난해 이들이 난임 치료에 지출한 의료비는 모두 249억원에 이릅니다.

정부는 최근 7년 동안 지원금액을 두배로 늘렸지만 난임 치료비는 해마다 10%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한수경(제일병원 간호사) : "태명이 4찬만원인 애들도 있어요. 한 주기시술하는데 4,5백만원 든다고 하면 4천만원 금방되거든요."

난임 부부 카페 회원 체외수정위해 카드빚까지, 사채까지 썼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얘기를 들으면서 같이 울었으니까

2017년부터는 난임 시술이 건강 보험 적용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내년까지는 별다른 해결책이 없다는게 보건복지부의 입장입니다.

녹취 복지부 관계자 : "건강보험으로 들어가기 전까지는 국고로 지원한다고 하면 이 방법 밖에 없는 것이지요."

지방에 살고 있는 경우 난임 부부들은 더 큰 비용 부담에 시달려야 합니다.

병원들이 주로 대도시에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난임 여성 김 모씨 :

... 

#불림크리닉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67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fday.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